브라질너트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브라질너트 효능


풍부한 셀레늄이 함유되어 더욱 유명한 브라질너트는 견과류의 한 종류로 브라질너트 나무에서 채취된다.



50m 이상의 큰 키를 자랑하는 브라질너트 나무는 열매를 맺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 딱딱한 열매 껍데기 안에는 씨앗이 들어있고 그 안의 과육은 백색을 띠고 있다. 크기는 일반 땅콩 크기의 2배 정도 되며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브라질너트 효능_2브라질너트 효능_3브라질너트 효능_4


브라질너트는 고단백 식품으로 고기만큼 많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뿐만아니라 아미노산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 아마존 밀림 원주민들의 주요 식량이기도 한 브라질너트 효능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브라질너트 효능_5브라질너트 효능_6브라질너트 효능_7



1. 브라질너트 효능

(1) 브라질너트 효능 : 암 예방, 노화방지

브라질너트의 대표적인 성분인 셀레늄의 항산화 작용과 마그네슘, 칼슘, 단백질 등의 성분이 우리 체내의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고 암 에방에도 도움을 준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암 환자들은 혈중 셀레늄 농도가 매우 낮은 편이라고 한다.



셀레늄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폐암, 대장암 등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브라질너트가 당연 도움이 된다. 브라질너트에는 비타민E 성분의 많은 함유로 인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고 세포 재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하루 2알의 건강한 습관으로 젊은 건강을 유지해 보자.


브라질너트 효능_8브라질너트 효능_9브라질너트 효능_10


(2) 브라질너트 효능 : 면역력 강화

일반적으로 환절기에는 면역력 저하로 인하여 감기 혹은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슈퍼푸트 중 하나인 브라질너트는 다량의 셀레늄과 비타민E 뿐만아니라 오메가3 등을 통하여 외부 바이러스 침입을 막고, 건강 유지 및 면역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브라질너트 효능_11브라질너트 효능_12브라질너트 효능_13


(3) 브라질너트 효능 : 전립선, 갑상선 건강

남성에게 좋다고 잘 알려진 브라질너트인 만큼 남성의 생식 기능을 개선하고 전립선, 고환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건강한 정자를 생성하고 수정 확률도 높여준다고 하니 아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브라질너트의 꾸준한 섭취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브라질너트의 셀레늄 성분은 갑상선이 원활하게 분비되도록 도와주며 갑상선 기능저하를 겪고 있는 사람들의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러한 질병이 생기기 전에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 미리 예방해 보자.


브라질너트 효능_14브라질너트 효능_15브라질너트 효능_16


(4) 브라질너트 효능 : 우울증 예방, 기분 개선

요즘 많은 현대인들이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자주 우울한 감정을 느끼거나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제대로 해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브라질너트에 포함되어 있는 풍부한 셀레늄은 우울증, 불안감,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몸의 전체적인 컨디션을 조절하고 기분이 개선되도록 돕는다. 평소에 불안감과 우울증을 자주 느끼는 분들이라면 브라질너트를 간식으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도 좋다.


브라질너트 효능_17브라질너트 효능_18브라질너트 효능_19


(5) 브라질너트 효능 : 뇌 기능 향상

뇌의 모양과 비슷한 견과류인 호두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을 예전부터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브라질너트도 뇌에 이로운 역할을 한다. 그 이유는 셀레늄, 엘라그산 성분이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때문이다. 반대로 몸속에 셀레늄이 부족하면 학습능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고 기억력이 감퇴한다고 하니 남녀노소 꾸준히 섭취한다면 뇌 기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


브라질너트 효능_20브라질너트 효능_21브라질너트 효능_22


2. 브라질너트 부작용 및 권장량

브라질너트는 많은 효능이 있는 반면에 과하게 섭취했을 경우에는 그만큼 많은 부작용도 존재한다. 특히 셀레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과섭취시 셀레늄 중독이 올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셀레늄에 중독되면 구토, 탈모, 손톱 갈라짐, 심한 경우에는 정서불안을 초래할 수 있다.



브라질너트 하루 권장량은 하루에 최대 3~4개로 2알만 먹어도 하루치 권장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다. 효능만큼 부작용도 많기 때문에 권장량을 꼭 지켜서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브라질너트 효능_23브라질너트 효능_24브라질너트 효능_25


3. 브라질너트 먹는방법

브라질너트를 포함한 각종 견과류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다들 잘 알고 있지만 매일 꾸준히 챙겨 먹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 브라질너트를 생으로 먹어도 상관없겠지만 요거트, 아이스크림, 주스와 함께 곁들여 먹거나 멸치볶음, 강정,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한다면 질리지 않고 더욱 다양하고 건강하게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브라질너트 효능_26브라질너트 효능_27브라질너트 효능_28




오늘은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다. 우리 모두 효능을 익히 알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