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즙 효능과 부작용, 복용 방법

석류즙 효능

 

오늘은 에스트로겐의 여왕이라고 불리며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은 과일로도 알려진 석류즙 효능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석류라는 과일은 석류나무에서 피어나는 열매로 둥글고 단단하며 새빨간 껍질로 감싸져 있다. 껍질 속의 새콤달콤한 과육 속에 씨앗이 있고 껍질은 약용으로 주로 쓰인다.

 

석류즙 효능_2
석류즙 효능_3
석류즙 효능_4

 

석류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1. 석류즙 대표 성분

-. 에스트로겐

-. 엘라그산

-. 칼륨

-. 비타민

-. 엽산

-. 안토시아닌

-. 칼슘

-. 셀레늄

 

석류즙 효능_5
석류즙 효능_6
석류즙 효능_7

 

석류즙 성분 확인

 

2. 석류즙 효능

(1) 석류즙 효능 : 항산화 효과, 소화 기능 개선

석류의 씨앗은 새빨간 색을 띠고 있다. 그 이유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녹차, 레드와인보다 3배나 많은 양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 몸의 유해 산소를 억제하고 체내의 염증을 줄여준다. 또한 석류즙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은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유지시켜준다.

 

 

(2) 석류즙 효능 : 심장질환 예방, 혈관 강화

석류즙은 혈관내의 혈액이 원활히 흐를 수 있게 도와주고 동맥이 뻣뻣해지거나 막히지 않도록 예방해준다. 또한 동맥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서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혈압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석류즙 효능_8
석류즙 효능_9
석류즙 효능_10

 

(3) 석류즙 효능 : 항암 효과

석류즙에는 항산화물질이 많아서 암을 유발하는 세포들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인다. 특히 항암효과가 있어서 유방암, 전립선암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석류즙 효능_11
석류즙 효능_12
석류즙 효능_13

 

(4) 석류즙 효능 : 치매 예방, 기억력 향상

나이가 들수록 건망증이 심해지면 치매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석류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있어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석류즙을 꾸준히 마신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기억력이 더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한다.

 

석류즙 효능_14
석류즙 효능_15
석류즙 효능_16

 

(5) 석류즙 효능 : 피부 노화 방지

석류즙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 비타민, 무기질이 많아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많이 주어 건강한 피부가 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에스트로겐 성분은 콜라겐의 합성을 돕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에 많은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엘라그산, 시트르산 성분은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고 염증을 감소시킨다.

 

석류즙 효능_17
석류즙 효능_18
석류즙 효능_19

 

석류즙 효능 요약

 

3. 석류즙 부작용

(1) 석류는 레몬, 오렌지처럼 산미가 있어서 사람에 따라 속 쓰림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분들은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평소에 알레르기 체질이거나 천식 질환이 있는 사람이 석류즙을 잘못 섭취하게 되면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3) 자궁근종이 있는 환자의 경우 증상이 악화될 수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4)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저혈압 환자의 경우에 석류즙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석류즙 효능_20
석류즙 효능_21
석류즙 효능_22

 

석류즙 부작용 주의해야 할 "이것"

 

4. 석류즙 복용 방법

생과일 그대로 먹거나 석류즙, 석류 주스, 석류 청, 석류 원액 등으로 복용이 가능하다. 석류는 과육은 물론 껍질, 씨에도 영양분이 많아서 버릴 것이 없기 때문에 잘게 썰어서 건조해서 먹거나 통째로 갈아 마셔도 좋다. 만약, 석류의 껍질과 씨를 있는 그대로 먹기가 힘들다면 깨끗이 씻은 후 물에 우려서 차처럼 마셔도 좋다.

 

석류즙 효능_23
석류즙 효능_24
석류즙 효능_25

 

석류즙 먹는법

 

 

오늘도 석류즙 효능을 미리 파악하고 건강한 습관으로 건강한 하루 보내도록 하자.

 

012345678910111213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