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효능과 부작용


비트 효능


오늘은 비트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우리나라보다 서양의 대표적인 채소로 더 잘 알려진 레드비트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많은 효능이 있어서 최근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품이다.



하지만 비트를 생으로 먹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다소 번거로워서 비트즙을 추출하여 비트 주스와 같은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비트 효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한 번 알아보자.


비트 효능_2비트 효능_3비트 효능_4



1. 비트 효능

(1) 비트 효능 : 빈혈 예방

평소에 어지럼증을 자주 느낀다면 빈혈을 의심해봐야 한다. 빈혈은 혈액이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비트에는 비타민과 철분, 엽산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임신 중인 산모들 중 빈혈 증상이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비트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


비트 효능_5비트 효능_6비트 효능_7


(2) 비트 효능 : 혈액순환, 고혈압 예방

추운 겨울이나 환절기에 혈관이 좋지 않은 분들은 더욱 조심해야 한다. 비트는 베타시아닌, 비타민A, 칼륨 등이 풍부해서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다. 특히 비트의 질산염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을 확장시키고 자연스레 혈압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몸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까지 한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비트 효능_8비트 효능_9비트 효능_10


(3) 비트 효능 : 간 기능 개선

평소에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나 선천적으로 간 기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비트가 도움이 된다. 비트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여 간을 해독하며 간의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간세포를 재생해준다.


비트 효능_11비트 효능_12비트 효능_13


(4) 비트 효능 : 암 예방

비트가 진한 붉은색을 띠게 하는 성분인 피토케미컬은 항암 작용을 하며 항산화성분을 통하여 우리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각종 암을 예방한다.



(5) 비트 효능 : 체력 증진, 면역력 강화

이러한 비트에는 수많은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준다. 특히 강한 체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선수들이 비트를 섭취하게 되면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피로감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비트 효능_14비트 효능_15비트 효능_16


(6) 비트 효능 : 갱년기 증상 완화

50대 정도만 돼도 남녀 구분 없이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평상시와는 달리 감정이 예민해지거나 심한 경우 우울증을 겪기도 한다. 비트는 여성호르몬이 생성되는 것을 도와주고 피를 맑게 해줘서 갱년기를 겪고 있거나 생리 불순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한다.


비트 효능_17비트 효능_18비트 효능_19


2. 비트 부작용

비트를 처음 섭취하는 경우에 처음부터 과다하게 먹기보다는 며칠 동안 반잔 정도 먹어보고 괜찮으면 한 잔으로 늘리는 것이 좋다. 하루에 비트 1개 정도가 권장 섭취량이라고 하니 적정량을 섭취하여 복통, 설사와 같은 부작용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비트 효능_20비트 효능_21비트 효능_22





비트를 매일 갈아서 마시는 것이 사실 귀찮기도 하고 결코 쉽지는 않은 일이겠지만 신선한 비트를 하루 1잔 마시는 습관으로 자신과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0123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