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오늘은 양배추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한다. 음식을 먹었을 때 위장이 좋지 않아서 속이 편하지 않은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양배추는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위가 아플 때마다 위장약을 찾으시는 분도 있겠지만 약을 먹고 일시적으로 치료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재발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더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양배추 효능_2양배추 효능_3양배추 효능_4



1. 양배추 효능

(1) 양배추 효능 : 피부미용, 노화방지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일반적으로 피부 톤이 어둡고 잡티나 여드름, 뾰루지 등이 나기 쉽다. 양배추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꾸준히 섭취 시 위장이 좋아지면서 피부도 자연스럽게 개선된다. 또한 양배추의 항산화 성분을 통해 피부 주름 및 노화 진행으로 부터 예방하고 피부의 생기를 유지해 준다.


양배추 효능_5양배추 효능_6양배추 효능_7


(2) 양배추 효능 : 다이어트, 변비 개선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이는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변비에도 효과적이며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다이어트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된다. 칼로리도 또한 낮아서 식단조절이나 체중 관리에 수월하다.



(3) 양배추 효능 : 암 예방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각종 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양배추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를 없애준다. 또한 양배추의 셀려늄 성분은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양배추 효능_8양배추 효능_9양배추 효능_10


(4) 양배추 효능 : 위 건강 개선

양배추의 가장 핵심이 되는 효능은 바로 위 건강을 증진시켜 주는 것이다. 양배추에는 비타민U, 유황 염소 성분이 풍부하여 속 쓰림 현상을 개선해주고 위궤양 및 각종 위 관련 질병을 예방해준다. 평소에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위염이 있는 분들이라면 집중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양배추 효능_11양배추 효능_12양배추 효능_13


(5) 양배추 효능 : 치질 개선

치질에 걸리면 남들에게도 말 못 할 극심한 고통과 함께 심할 경우 출혈을 일으키기도 한다. 양배추는 위에도 언급했던 변비 개선 뿐만 아니라 치질 개선과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특히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C는 항문 주위의 혈관이 약해지지 않도록 예방해준다.



2. 양배추 부작용

양배추는 비교적 찬 성질의 식재료이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찬 사람이 양배추를 먹게 되면 복통과 설사 등 부작용 유발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양배추에는 비타민K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 비타민K는 체내의 피를 응고시키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지혈 효과가 있으므로 뇌질환 환자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양배추 효능_14양배추 효능_15양배추 효능_16


3. 양배추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을 함께 즙 내서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한다. 세 가지 식품은 서로 부족한 비타민과 성분을 보완할 수 있어서 함께 했을 때 더욱 탁월한 효과를 낸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양배추 효능_17양배추 효능_18





이렇게 오늘은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건강에 좋은 양배추 효능을 올바르게 알고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에 몸을 유지하는데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 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