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양파즙 효능


금일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양파즙 효능에 대하여 자세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양파는 우리가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이자 면역력을 높여주는 여러 식품 중 하나로 우리들에게 잘 알려져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매번 식사를 할 때마다 양파를 섭취한다는 것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고 생으로 먹기에는 매운맛이 강해서 거부감이 들 수도 있다.



보통 양파즙을 만들 때에는 그냥 일반적인 양파보다는 자색 양파를 많이 애용한다. 왜냐하면 자색 양파는 일반 양파보다 단맛이 더 강하게 나타나며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 질병의 90% 이상 원인이 되는 해로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기 때문이다.


양파즙 효능_2양파즙 효능_3양파즙 효능_4


그 뿐만 아니라 양파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성분이 껍질 속에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양파즙을 만들 때는 유기농 양파를 껍질 째 사용하는 것이 더욱 좋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양파를 섭취할 시 우리몸에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양파즙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양파즙 효능_5양파즙 효능_6양파즙 효능_7





1. 양파즙 효능

양파즙 효능 : (1) 혈액 청소 및 당뇨 예방

우리 신체의 혈액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혈관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양파즙은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혈관을 청소해주고 피를 맑게 도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다. 또한 혈당까지 낮춰주므로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양파즙 효능_8양파즙 효능_9양파즙 효능_10


양파즙 효능 : (2) 다이어트

성인병을 유발하는 비만을 피하기 위해서 체중조절은 필수적이다. 양파는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열량이 적다. 특히 양파에 있는 아리성파이드 성분으로 인해 피하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항비만 효과가 있다. 또한 체온을 상승시켜주는 유화알릴 성분이 소화 기능을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양파즙 효능_11양파즙 효능_12양파즙 효능_13


양파즙 효능 : (3) 암 예방

항암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흔히 알고 있는 마늘이 있다. 하지만 양파 또한 암을 예방 한다. 양파의 알리신 성분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마늘과 양파를 꾸준히 먹는 사람은 암 발생의 위험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양파즙 효능 : (4) 시력보호 및 눈 건강 관리

양파즙은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개선한다. 특히 자색 양파에는 일반 양파와 달리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기 때문에 시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시력이 떨어지기 쉬운 학생들은 물론 업무량이 많은 직장인들이 양파즙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회복하고 눈 건강을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양파즙 효능_14양파즙 효능_15양파즙 효능_16


2. 양파즙 부작용

양파즙을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게 되면 위장에 무리를 주어 해가 될 수 있기에 위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해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탈이 나기 마련이다. 너무 오랫동안 양파즙을 섭취하게 되면 간에 부담을 주어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몸에 가장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양파즙 효능_17양파즙 효능_18양파즙 효능_19





이처럼 양파는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이시라면 몸에 좋은 양파즙을 오늘부터 꾸준히 적당량 섭취하면서 건강을 지켜보시는 건 어떨까. 이 글을 본 우리 모두 함께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가도록 하자.


012345678910111213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